[JAVA]
객체지향언어 : 코드의 재사용성이 좋음
운영체제 제한X 독립적
프로그래밍 언어는 그 자체로 목적이 아니라 수단!
프레임워크 : 개발을 위해 일부기능을 미리 모아둔 밀키트같은 존재
C언어 -> .Net
JAVA -> Spring, boot
Python -> Django, Flask
IDE(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) : 통합개발환경
코딩, 디버깅, 컴파일, 배포 등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일련의 작업들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처리하는 환경
ex.
이클립스(Eclipse) : 웹, java, c, c++
Visual Studio : c, c++, c#, Python
Intellij : java, c, c++ 등
**출력문 입력시 주의사항
System.out.println(100); //100
System.out.println(100+50); //150
System.out.println("안녕하세요"+10); //안녕하세요10 _ 문자열 뒤의 숫자는 더하기 연산이 아닌 연결
System.out.println("2+2="+2+2); //2+2=22
System.out.println("2+2="+(2+2)); //2+2=4 _ 먼저 계산하려면 소괄호처리
System.out.println("100"+1); //1001
System.out.println(5+10+":"+5+10); //15:510
자료형(DataType, ValueType)_데이터를 담는 컵의 크기와 재질같은 느낌
정수형 : byte(1byte), short(2byte), int(4byte), long(8byte)
문자형 : char(2byte)
실수형 : float(4byte), double(8byte)
논리형 : boolean(1bit)
**자바에서는 실수형의 경우 double을 기본으로 사용
float num = 100; 오류발생
float num = 100f; 정상
변수_실제로 데이터를 컵에 담는 과정
변수의 선언 : 비어있는 컵을 만드는 과정
자료형 변수명;
값의 대입 : 만들어진 컵에 물(데이터)을 담는 과정
변수명 = 데이터;
변수의 초기화(선언+대입) : Reset이 아닌 초기값을 지정하는 Initialize
자료형 변수명 = 데이터;
**변수명 명명 규칙
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.
대소문자를 구별한다.
언더바(_)를 제외한 특수문자 불가
예약어 금지 (int, float, if, for, switch.. 등)
의미있는 단어로 이름 짓기
문자형(''안에 들어있는 한 글자)
char ch= 'A';
System.out.println("ch의 값: "+ch);
char ch1= 65; //정수인데 어떻게 문자형 변수에 들어갈까?
System.out.println("ch1의 값: "+ch1); //**아스키코드
실수형
float f= 3.14; //맞게 적었는데 왜 오류가 날까? -> 자바는 실수자료형을 기본적으로 double로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4byte인 float으로 8byte인 double을 적으려고 하니 오류가 남
float f= 3.14f
또는
float f= (float)3.14; 으로 바꾸고자 하는 자료형으로 명시해줘야 함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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